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구소

선물의 의미를 알면 더 소중해요

by ♬☺♥☘∂ 2020. 6. 29.

선물은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듭니다. 특히 사춘기 시절 이성으로부터 받았던 편지는 내용은 전혀 기억나지 않아도 소중한 추억이 되었고 평소 특별하게 생각했던 사람에게 받은 선물은 이유도 없이 좋습니다.

 

선물을 받기만 하면 주는 기쁨을 모를 수가 있는데 선물은 받을 때보다 줄 때 더 행복합니다. 상대방이 선물을 받았을 때 좋아하며 미소짓는 그 모습이 선물을 주는 사람으로 하여금 큰 기쁨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선물이라는 것은 단순히 무엇인가를 받았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생각하는 마음과 정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기분이 좋은 것이지요.

 

그런데 어떠한 물건에 의미를 부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선물에도 특정한 뜻이 있다고 합니다. 내가 그의 이름으로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내게로 와 꽃이 되었다라고 하는 김춘추 시인의 시처럼 사람들은 어떠한 물건이나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그래서 알고 나면 더 의미있게 되는 선물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1. 향수

 - 언제나 나를 기억해 주세요.

 

2. 선글라스

 - 당신이 보여주지 않은 모든 것을 알고 싶어요.

 

3. 지갑

 - 당신은 돈보다 소중합니다.

 

4. 반지

 - 영원한 내 사람이 되어 주세요.

 

5. 넥타이

 - 당신을 가지고 싶어요.

 

6. 목걸이

 - 당신과 하나가 되고 싶어요.

 

7. 속옷

 - 당신의 사랑을 느끼고 싶어요.

 

아마 위에 언급된 7가지가 가장 많이 주고받는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사랑하는 사이에서만 가능한 선물의 의미라는 것입니다. 평소 친하지도 않은데 반지를 선물할 수는 없는 일이며 직장 동료일 뿐인데 속옷을 선물하지는 않을테니까요.

 

 

누군가에게 선물하기 위해 자신의 시간과 돈을 사용하는 것은 그만큼 상대방이 특별하다는 의미이며 선물을 받는 당사자에게 좋은 기억을 남기고 싶은 희망이 담기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에게 주는 선물도 있지만 우리는 때때로 고마움이나 위로를 전하기 위하여 선물하기도 합니다. 선물은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의 마음에 기쁨과 위로가 되면 그것 자체로 의미가 있는게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