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연구소

여성에게 좋지 않은 건강 습관

by ♬☺♥☘∂ 2020. 8. 17.

여성에게 좋지 않은 건강 습관

 

남자든 여자든 건강에 좋지 못한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한다거나 폭식을 하는 것, 운동하지 않는 것 등등 우리의 몸을 혹사시키는 습관들이 많이 있지요.

 

그러나 그중에서 특히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건강에 좋지 못한 사소한 생활 습관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이 여성이라면 더 집중해서 읽어봐야 할 것입니다.

 

1. 화장 지우지 않고 자기

 

-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면 화장품의 색소가 모공이나 주름에 끼어 색소 침착이 되며 다크서클이 됩니다. 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여드름이 나 있는 경우가 있는데 화장이 모공을 막아서 피부 트러블이 생겼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2. 거북목 습관

 

- 스마트폰, 모니터를 볼 때 거북이 목처럼 목을 앞으로 빼는 습관은 일자목 또는 거북목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 통증이 심해지면 두통, 어깨 통증, 목디스크, 허리디스크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잦은 스트레칭과 교정용 목 베개를 통하여 바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굽 높은 하이힐 신기

 

-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발뒤꿈치가 들리기 때문에 발 앞쪽으로 무게중심이 쏠리게 됩니다. 이 경우에 발바닥에 피로가 누적되어 족저근막염이나 엄지발가락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4. 배꼽티 입기

 

- 배꼽티를 입으면 배가 차가워져 체온이 떨어지면서 장 활동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아랫배가 차가워지면 자궁 건강에도 문제가 생겨 자궁근종이나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5. 여성청결제 과다 사용

 

- 여성의 질 내부는 산성을 띠기 때문에 알칼리성인 비누보다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질 안까지 씻는 세정제는 잘못하면 질 내의 유익균들까지 씻어낼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세정제의 사용은 자제하여야 합니다.

 

 

6. 머리를 꽉 묶는 습관

 

- 긴 머리를 장시간 꽉 묶게 되면 두피에 자극이 가해져 모근이 약해지고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7. 음식을 빨리 먹는 것

 

- 사람이 식사를 하는 데 지켜야 할 시간은 최소 20분입니다. 음식을 씹지도 않고 삼키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8. 꽉 끼는 스키니 진 입기

 

- 꽉 끼는 스키니 진은 다리를 강하게 압박해서 혈액순환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에 걸릴 확률도 높아져 신축성이 좋은 스키니 진을 입어야 합니다.

 

9. 자기 전 스마트폰 하기

 

-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면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의 흐름이 깨지고 망막의 손상과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10. 과도한 다이어트

 

- 과도한 다이어트는 몸의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에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하여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11. 브래지어를 벗지 않고 자는 것

 

- 잠을 잘 때 브래지어를 벗지 않으면 가슴 근육을 지속적으로 수축시켜 팔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유방조직을 손상시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