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구소

욕실청소 노하우 알고 하자!

by ♬☺♥☘∂ 2020. 8. 25.

욕실청소 노하우 알고 하자!

 

욕실은 우리 집의 공간 가운데 가장 습기가 많은 곳일 겁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며 그렇기 때문에 가장 지저분해질 수 있는 곳이 욕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욕실 청소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궁금해하며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욕실 청소에 노하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변기 청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이킹소다 반컵에 식초 1컵을 희석해서 변기에 부어준 후 커버를 닫아 두었다가 솔이나 수세미로 닦아주면 변기의 악취 제거에 좋습니다.

 

2. 김 빠진 콜라를 변기 속에 부어놓고 30분 정도 후에 물을 내리면 깨끗해집니다.

 

3.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 문질러 닦으면 악취도 없어지고 깨끗해집니다.

 

4. 변기에 휴지를 붙이고 그 위에 세제를 뿌려준 후 30분 정도 후에 물을 내려주면 때가 더 잘 씻기고 깨끗해 집니다.

 

5. 식초를 희석한 물을 분무기로 종종 변기에 뿌려주면 청소를 자주하지 않아도 냄새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세면대 물때 제거

 

칫솔이나 마른 행주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윤이 나면서 깨끗해 집니다. 또 산성 성질을 가진 레몬 껍질이나 귤 껍질로 닦아주거나 식초를 행주에 적셔 닦아도 좋습니다.

 

세면대의 묶은때는 녹차 티백이나 찌꺼기로 닦으면 기름기와 묵은때가 한 번에 제거됩니다.

 

욕조의 찌든때 제거

 

목욕을 한 후 욕조 물이 온기가 남아있을 때 주방 세제를 묻힌 수세미로 물을 빼면서 닦아내면 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이 다 빠진 후 따뜻한 물로 한 번 더 헹궈내면 깨끗해집니다.

 

샤워기 물때 제거

 

뜨거운 물 1리터와 식초 한 컵을 넣어 섞은 물에 샤워기를 한 시간 정도 담갔다가 건진 후 안쓰는 칫솔로 닦아 헹궈냅니다.

 

세숫대야 물때 제거

 

마른 행주에 아세톤을 묻혀 문질러주면 물때가 말끔하게 제거 됩니다.

 

 

욕실 바닥 청소

 

물과 락스를 희석해 닦거나 물기 있는 욕실 바닥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놨다가 솔로 문지르고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깨끗해집니다.

 

배수구 청소

 

머리카락과 각종 찌꺼기 등으로 욕실의 악취 원인이 되는 배수구는 오염되어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베이킹 소다 1컵과 식초 1컵을 붓고 거품이 일어나면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그러면 소독뿐 아니라 막혔던 배수구까지 뻥 뚫리게 됩니다.

 

타일 벽 곰팡이 제거

 

욕실 타일 벽에 곰팡이와 찌든 때는 키친타올에 세제를 묻혀서 오염 부분에 붙여두었다가 떼어내고 스폰지 수세미로 문질러 닦은 후 물로 헹궈냅니다.

 

핸디 스팀청소기가 있다면 타일 벽에 스팀을 분사한 후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내면 말끔히 제거됩니다.

 

욕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오염이 되거나 곰팡이가 있는 실리콘 위에 락스에 적신 휴지를 꼼꼼히 붙여 놓았다가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휴지를 떼어내고 물로 헹궈주면 깨끗해집니다.

 

욕실 천장 청소

 

욕실 천장은 물로 씻어내면 천장에 물방울 자국이 그대로 남아 얼룩이 생깁니다. 이때 유리창 닦을 때 사용하는 고무가 달린 유리닦이를 이용해 샤워 후 바로 천장을 쓸어주면 얼룩없이 깨끗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