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후에 어떤 음식이 좋을까

♬☺♥☘∂ 2020. 7. 6.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여름에는 옷이 짧고 얇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몸매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을 통해 살을 빼는 것이통과의례처럼 되었습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뱃살을 빼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무작정 운동만 죽어라 하고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납니다.

 

운동한 만큼 쉬어줘야 하고 몸에 필요한 영양 공급을 해주어야 하는데 특히 요즘에는 저염식 도시락이 인기입니다. 저도 몇 개를 주문해서 먹고 있는데 솔직히 맛은 별로 없어요.

 

그러나 확실히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것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연어 요리

 

1. 연어

 

연어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이 근손실을 막고 재합성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는데 알래스카 곰의 근육의 비결이 연어라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에요.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재생하는 불포화지방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B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닭가슴살은 근 손실을 막고 재합성을 도와주는 기본 중의 기본 음식입니다.

 

4. 꿀

 

운동 직후에는 몸에서 소진된 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것이 컨디션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데 꿀은 적절한 포도당과 과당의 조화로 몸이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녹차

 

녹차는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동시에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근육통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달걀

 

대표적인 단백질 보충원인 달걀은 원기 회복과 근육 발달에 좋은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7. 초콜릿 우유

 

운동을 하면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이때 초콜릿 우유가 수분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생력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지친 근육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콜릿 우유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운동하기 전에 뭘 먹어야 힘이 나지 않을까? 운동하기 전에는 뭘 먹는게 좋을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도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좋은 음식이며 지방으로 변환되는 비율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 외에도 딸기나 오이, 당근도 좋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을 비롯해 비타민B와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근육 경련을 막아주어 부상 위험을 낮춰 줍니다.

 

 

3.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 전에 섭취하면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커피

 

커피 속의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열량을 소모시켜 줍니다. 또한 운동 중 근육 통증을 감소시켜 더 많은 운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데 물론 인스턴트 커피가 아니라 원두 커피가 좋습니다. 

 

5.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단백질이 골고루 함유된 식품으로 유산소 전에 섭취하면 에너지 공급과 지구력 유지, 근손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E,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운동 중 혈당 유지와 다이어트 부작용 방지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운동하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운동을 하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데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 두는 것도 그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