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연구소

젊어지는 12가지 습관

by ♬☺♥☘∂ 2020. 8. 21.

젊어지는 12가지 습관

 

사람은 누구나 아름답기를 원합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이 있지만 보편적으로 말했을 때 젊은 시절엔 뭘 하든 아름답다고 말을 하지요.

 

의학이 발달하고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있어서 예전의 40대와 지금의 40대는 많이 다릅니다. 요즘 40대는 여전히 30대의 모습처럼 아름답지요.

 

 

건강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고 오래 사는 것만큼 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사람들의 관심사인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쁘게 젊어지는 12가지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음식은 10번이라도 씹어먹기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30번씩 씹어 넘기려다 세 숟가락 넘기기 전에 포기하지 말고 10번이라도 꼭꼭 씹어 삼켜보세요. 고기를 먹으면 10번이 모자라겠지만 라면을 먹을 때도 10번은 씹어야 위에서 자연스럽게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매일 조금씩 공부하기

 

두뇌는 정말 한 기계와 같아서 쓰지 않고 내버려 두면 점점 더 빨리 퇴화합니다. 간단한 계산은 꼭 암산으로 한다든가 잘 외워지게 되는 전화번호 같은 것은 일부러라도 외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끝없이 머리를 써야 두뇌에 녹이 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아침에 일어나면 기지개 펴기

 

아침에 눈을 뜨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기지개는 잠으로 느슨해진 신경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기분을 맑게 해 줍니다.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는 습관은 나이가 들면서 혈관이 갑자기 막히는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4. 매일 15분씩 낮잠 자기

 

피로는 쌓인 즉시 풀어야지 조금씩 쌓아두면 병이 됩니다. 눈이 감기면 그때 몸이 피곤하다는 신호입니다. 억지로 잠을 쫓지 말고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15분간의 낮잠으로 오전 중에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고 오후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5. 아침 식사 후에 화장실 가기

 

현대인의 불치병인 변비를 고치려면 아침 식사 후에는 무조건 화장실에 가세요. 아침에 화장실에 가서 앉아 있는 버릇을 들이면 하루 한 번 배변 습관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6. 오른쪽으로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잠 자기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는 아이가 엄마 뱃속에 들어있을 때입니다.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오른쪽으로 돌아누워 무릎을 약간 구부리는 자세로 있으면 가장 빨리 숙면에 빠질 수 있고 자는 중에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7. 괄약근 조이기 체조 하기

 

괄약근 조이기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도 아무도 모르게 할 수 있는 건강 체조입니다. 출산 후 몸조리를 하거나 갱년기 이후 요실금이 걱정될 때 이보다 더 좋은 운동은 없습니다. 바르게 서서 괄약근을 힘껏 조였다가 3초 쉬고 풀어주는 동작을 반복해 주세요.

 

8. 하루에 10분씩 노래 부르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머리가 복잡할 때에는 듣는 것으로 그치지 말고 흥얼거림 정도만이라도 노래를 불러보세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 봅시다. 노래 부르기는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 치료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정신과 치료에도 쓰이는 방법입니다.

 

9. 샤워하고 물기를 닦지 말기

 

피부도 숨을 쉴 시간이 필요한데 샤워를 하고 나면 수건으로 바로 닦지 말고 저절로 마를 때까지 내버려 두세요. 샤워 가운을 입고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시간에 피부는 물기를 빨아들이고 탄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10. 공복에는 커피 마시지 말기

 

카페인은 담배의 니코틴과 똑같은 알카로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공복 시에 대량으로 마시게 되면 혈중 카페인 농도가 급상승하게 됩니다. 때문에 구토, 현기증, 불면,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커피는 반드시 식후에 마셔야 합니다.

 

11. 충분한 햇빛 쬐기

 

너무 지나친 햇빛은 좋지 않지만 매일 10~20분 정도의 햇빛 노출은 비타민 D를 체내에 공급해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20분 이상 노출을 하게 될 때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에 좋아요.

 

12. 건강에 좋은 소금은 없어요

 

천일염 등의 소금이 인기가 있지만 현대인들은 염분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천일염은 약간 단맛도 나고 아무렇지 않게 먹게 되지만 입자가 크기 때문에 혀의 미각 센서에  미치지 않을뿐더러 실제로는 다량의 염분을 섭취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반응형